• : 사업기획서

 

 

맘 편한 롯데 이모는 등하원 도우미 전문 중개 서비스로 롯데에서 체계적 교육을 이수한 등하원 도우미와 워킹맘 또는 워킹 대디를 연결시켜주는 중개 플랫폼이다.
등하원 도우미는 맞벌이 등의 사정으로 부모가 유치원 자녀의 등하원을 시킬 수 없는 경우 이를 책임져주는 도우미이다.
등원 시간 2시간, 하원 후 부모의 퇴근시간까지 약 2시간 총 4시간정도를 일하게 되며, 지속적 근무가 가능해야하고 믿을 수 있는 신원이 보장되는 사람이어야 한다. 따라서,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신뢰감이 가는 사람이어야 한다.
허나, 현행 정부 지원 사업인 아이돌봄 서비스의 경우 신청인원이 많아 기약없는 기다림을 해야만 하며, 민간 등하원도우미 중개 서비스의 경우 믿고 아이를 맡길 수 있을만큼 신원 보장이 이뤄지지 않아 신뢰하기 어렵다.
때문에, 직장을 다니는 워킹맘들은 구인을 위해 연차를 내거나 구해지지 않는 경우, 직장을 그만두기도 한다.
반면, 지역 사회의 빈곤 노인들은 기초수급자 위주 혹은 단기형 노인 일자리로 인해 일자리 부족과 고용 불안정성의 문제를 겪고 있다.
워킹맘의 등하원 도우미 구인난과 빈곤 노인의 노인 일자리 구직난 두가지 문제를 등하원 도우미 전문 교육을 통한 중개 플랫폼 서비스 ' 맘 편한 롯데 이모'를 통해 동시에 해결하고자 한다.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