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

  • : 사업기획서

장님과 앉은뱅이 팀은 '육아'를 해결하기 위한 작지만 강력한 사회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질문 : 우리아이를 서울대, 예일대, 하버드대 나온 어르신이 가르치는 유치원에 보낸다면 어떨까요?
제안내용 : 바로, 유대인과 한국인의 전통교육인 '무릎교육'을 활용한 '무릎유치원'입니다.

유치원 보육교사에 대한 불안감, 사교육비 부담으로 불안한 엄마들의 마음()과 은퇴하신 후 집에 계시는 고학력 시니어 분들의 사회공헌에 대한 열망을 연결하여 고학력 어르신들이 아이들을 돌보는 '무릎유치원'을 제안합니다.
물론, 어르신들에 대한 검증과, 유아교육은 필수입니다또한, 어르신들에 대한 확실한 사회적 명예를 안겨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면  어르신들도 새로생긴 손자 손녀들을 돌보시며 사회에 공헌하고 싶어하실 것입니다.

'
무릎유치원'을 통해
1) 유치원 사교육비 문제 해결 2) 워킹맘들의 육아 걱정 해결 3) 시니어들의 사회참여 증가 > 궁극적으로 출산률 증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롯데와 초록우산에서 이러한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구축한다면단 하나의 '무릎유치원' 만으로도 사회의 큰 센세이션을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유치원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지금, 바로 실행해야 합니다늦어도, 빨리 실행할 수록 좋습니다.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한 큰 발걸음이 바로, 당사에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

제안팀 장님과 앉은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